먹동이의 블로그

이날은 같이 사는 언니 봉떡이님이 방송 하라고 사다준 대만 샌드위치를 먹었습니다.

물론 식사는 쭈꾸미 볶음 1kg, 쭈구미 만두 14.kg 다먹고 볶음밥을 먹은뒤에 대만 샌드위치를 먹었답니다.

지금은 조금 인기가 지났지만 제가 예전부터 정말 먹어보고 싶었던 매장인 대만 샌드위치 전문점 풍성호 라는곳에서 사왔다고 합니다.

확실히 편의점에 판매하는 샌드위치와는 조금 많이 다르답니다. 심지어 가격은 1개당 1900원 밖에 안해서 더욱 너무 좋았죠.

맛은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단짠단짠 맛이었습니다.

또한 대만 샌드위치는 자극적이지 않고 처음부터 끝까지 깔끔한 느낌으로 먹을수 있었습니다.







위에 사진으로 봐도 딱 나오지만 풍성호에서 판매하는 대만 샌드위치는 포장부터 매우 깔끔하답니다.


처음으로 먹어본 대만 샌드위치는 햄치즈 샌드위치입니다.

흔히 제일 많이 편의점에서 본 익숙한 비쥬얼이죠? 양옆에 노란것은 계란이고 가운데에는 크림치즈?랑 그냥 치즈랑 햄이 들어있답니다.

맛은 편의점 이랑 완전 다르고 단짠에 맞춰진 맛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당연히 맛있겠죠? 그리고 가운데에는 크림치즈가 아니라 생크림이었습니다.

대만 샌드위치 전문점 풍성호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그만큼 매우 맛있었습니다.

편의점에서 흔하게 보이고 매우 인기 있었던 아이돌 센드위치 있지요?

거기에는 잼이 들어있다면 여기는 가운데 생크림이 들어있답니다.


두번째로 먹은 샌드위치는 라즈베리 입니다.

라즈베리 샌드위치에는 햄은 안들어있고 계란 대신 라즈 베리잼이 들어간답니다.

가운데 치즈에 옆에는 생크림 옆에는 라즈베리가 들어간답니다. 

대반 샌드위치 자체가 전체적으로 매우 부드러운것 같아요. 라즈베리잼 들어간 생크림 케이크 먹는 느낌이었습니다.

그만큼 부드럽고 매우 달달 하였답니다.

이건 대만 샌드위치 풍성호에 신 메뉴인 카야잼 샌드위치 입니다.

맛이 조금 평범하지 않은 맛입니다.

처음에 안들어간지 알았지만 양옆에 자세히 보면 잼이 있답니다. 

하지만 먹어봐도 잼맛이 안났답니다. 아무래도 제가 카야잼을 먹어본적이 없어서.. 진짜 모르고 잼을 안넣었나 싶을정도로 생크림에 치즈맛만 났답니다. 

카야가 무슨맛인지 잘모르겠더군요.


아까는 대만 샌드위치에 가장 인기 메뉴 였던 햄치즈 샌드위치였더면 이번에는 치즈 샌드위치 입니다.

아까 햄치즈에는 양옆에 계란이 들어가고 가운데에 햄과 생크림이 들어갔다면 

치즈 샌드위치는 가운데 햄대신 치즈가 들어있답니다.

햄대신에 치즈만 바뀌었어요. 작은 변화이지만 맛에는 큰변화가 있었답니다.

치즈가 아무래도 많이 들어가있어서 치즈를 좋아하시지 않으시는분은 햄샌드위치가 훨씬 좋습니다.

이 대만 샌드위치는 햄이 빠져서 짭잘한 맛은 빠지고 달고 고소한맛이 많이 났답니다.

저는 이 샌드위치도 매우 맛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먹은건 햄 샌드위치였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치즈 샌드위치에서 치즈 대신 햄이 들어간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베이스는 계란이 들어가는것이 대만 샌드위치의 특징인것 같아요.

그리고 제일 마지막에 먹은것이 대만 샌드위치중에서도 가장 인기가 먹은 첫번째로 먹은 햄,치즈 샌드위치입니다.

전체적인 베이스는 양옆에 계란이 들어가서 똑같고 단조로워서 특별한 맛은 아니지만 편의점에 비해서 구성이 알차서 더욱 맛있던것 같습니다.

햄치즈라고 하면 가운데에 햄치즈가 들어간것이고 치즈는 가운데에 치즈 ,햄은 가운데에 햄이 들어간것입니다.

그리고 햄치즈는 특별히 가운데에 생크림도 발라저서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아이돌 샌드위치 보다 조금 덜 자극적이고 잼이 아니라 그냥 생크림이 들어가서 조금 부드러운 느낌이 매우 컸답니다.

구성이 알차게 들어있지는 않지만 특별한 맛을 내는것이 대만 샌드위치의 장점 중 하나인것 같습니다.

혹시 한번도 안드시는분은 주변에 대만 샌드위치 집을 찾아서 한번씩 가보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하나 확실한건 편의점 샌드위치보다 개인적으로 훨씬 맛있었으며 매우 부드렁운것이 특징이었습니다.

2019/08/28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쿠켓마켓 냉면과 석쇠불고기 후기

2019/08/27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벌집껍데기 핫부라더스 후기

2019/08/23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틈새라면6봉지에 밥먹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