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동이의 블로그

안녕하세요 오늘은 엽기떡볶이 새로운 조합을 발견해서 글을 쓰게 되었어요.

애초에 동대문 엽기떡볶이 방송을 오랜만에 하게 되었는데 마침 서울 우유 측에서 체다치즈지만 모짜렐라처럼 늘어나는 치즈라는 신제품이 나와서 보내주셨답니다. 

처음에 이걸받고 어떻게 먹어야 맛있을까 고민하다가 제가 좋아하는 엽기 떡볶이 새로운조합을 만들어보자해서 떡볶이를 주문하게 되었습니다. 

떡볶이와 치즈는 빠질수없는 찰떡궁합이니깐 혹시 치즈가 잘어울릴꺼같아서 넣어봤습니다.

한번 먹어본 후기로는 장단점이 있는데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거에요. 한번 보시죠!!






제가 먹은 음식을 우선 설명해드리자면 서울우유 신제품인 쭈욱늘어나는 체다치즈와 엽기떡볶이 토핑을 추가했습니다.

우선 엽기떡볶이 엽기오뎅 b 셋트와 토핑은 중국당면추가, 비엔나 소시지 추가,쿨피스를 주문했답니다.

더 잘아시겠지만 셋트를 주문하면 볶음밥과 튀김이 와서 이것만 시켜도 충분했답니다.

특히 저는 어묵을 좋아해서 어묵 셋트를 주문했습니다.


엽기떡볶이와 체다치즈의 새로운 조합이 어떨지 너무 궁금했어요. 

이치즈는 스트링치즈같이 쭈욱 결대로 찢어저서 좋았습니다. 이렇게 쉽게 찢어저서 양념이 찐한 음식에 넣어도 좋고 물론 그것이 엽기 떡볶이라서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었어요. 이치즈의 장점이 있다면 맛은 모짜렐라 치즈와 조금은 다르지만 기존 모짜렐라는 음식이 식어버리면 치즈가 굳어버려서 덩어리 지지는 않지만 열에 의해 치즈가 늘어나는것이 신기했어요.

또한 식었을때 치즈가 굳으면 고무씹히는 식감이 있는데 그런것이 아니라 입안에서 녹아버려서 장단점이 있었습니다.

또 고무씹히는 치즈 식감을 좋아하시는분들도 매우 많더라구요.

또 치즈라서 양념이 전체적으로 잘베여서 매우 맛있었습니다.

원래 체다치즈는 모짜렐라 치즈같이 늘어나지는 않지만 영상을 보시면 체다치즈가 모짜렐라 까지 늘어나는게 가장 신기하였어요.


엽기떡볶이와는 환상조합이었어요. 방송에서 엽떡에체다치즈를 토핑 빨간용암에다 노란 반딧불들을 공격시켰다고 말씀하신분도 있었어요. 용암에서 뿜어나오는 화산암같은 주먹밥이 흐르고있는 마그마같은 튀김들이라는 표현을 해주셨답니다.

애초에 엽기떡볶이가 달고 짜고를 반복한 단짠단짠인데 체다치즈를 더해서 더욱 달고 더욱 짜저서 맛있는맛만 극대화 한맛이었어요.

0123456

체다 치즈가 다른 치즈에 비해 조금 맛이 더진하면서 모짜렐라보다는 가볍지만 고소함은 살아있는 맛이었습니다.

원래 체다치즈는 물에 잘 안녹아서 샐러드같은곳에 얇게 부셔서 많이 넣으시는데 이건 쉽게 녹아서 충분히 모짜렐라 처럼 먹을 만한것 같습니다.

또한 엽기 떡볶이와도 매우 좋은 조합이었어요. 이제 다른 치즈맛이 땡긴다면 매우 추천합니다.

그리고 뜨겁거나 차갑게 먹어도 되지만 뜨거운거에 먹으면 고소함이 2배가 된다고 하네요. 저처럼 편의점이나 마트에가서 구매하신다음 엽기떡볶이에 넣어먹으면 새로운 조합과 새로운 맛을 느끼실수 있을겁니다.


012345

먹어도 먹어도 질리지 않는 엽기떡볶이 많이 드시나요? 저는 떡순이일 정도로 떡 관련된 음식을 다좋아하고 떡볶이를 매우 좋아합니다.

그리고 중국당면이 이번년도에 새로나와서 먹어봤는데 완전 양념에 잘베이더라구요.매운맛/오리지널/덜매운맛/엽떡초보맛/착한맛 이렇게 순서대로 있는데 엽기떡볶이 중국 당면을 추가시키시려면 감안해서 주문해야한답니다.

생각보다 양념이 잘베여서 소스맛 그대로 느끼셔서 조금 매울수도 있답니다.


그리고 저는 엽기떡볶이를 주문하면 꼭 먹어보는 레시피가 있는데 예전에 학창시절때 떡볶이소스에 삶은 계란을 넣어서 먹은 그맛 아시나요?

그 맛을 추억하기 위해서 밥이나 주먹밥을 넣은다음 삶은계란을 숟가락으로 다 으깨서 소스에 비벼 먹는것 새로운 조합을 완전 추천합니다.

정말 맛있고 소스같은거 안남고 또먹을수 있어서 완전 좋답니다.

위에 사진처럼 주먹밥을 조금 남긴다음 삶은 계란을 넣고 숟가락으로 비벼준다음 맛있게 먹으면 되요.

호불호가 조금 갈릴수도 있지만 저는 엽기떡볶이를 시키면 가격도 조금 비싸고 이래서 왠만하면 소스 까지 다 비벼먹었어요.

이렇게 먹으면 엽기떡볶이를 한번시켜도 1~2번은 더 먹을수 있답니다. 맛도 좋고 ! 1석2조 

그리고 맨밑에는 항상 메뉴에 맞게 영상첨부하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2019/09/10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양식] - 대만 샌드위치 풍성호 후기

2019/08/28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쿠켓마켓 냉면과 석쇠불고기 후기

2019/08/20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가리비 맛있게 먹기

2019/08/08 - [먹동 요리레시피/한식 레시피] - 양파김치 만드는법 영상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