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동이의 블로그

오늘은 아구찜을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수있는 아구찜과 아구탕을 소개해드릴려고 합니다.

아구찜이 맛있기는 하나 매우 비싼 음식이고 그렇다고 직접 집에서하기에는 손질이 매우 어렵죠? 그래서 업체를 찾던중 기가막힌 아구손질된곳을 판매하는 곳을 찾았답니다.

가격은 아구찜 2KG 16900원입니다. 아구가 손질해서 오면서 레시피까지 상세하게 적혀있습니다. 

손질아구 3~4인분과 오만둥이 50G,손질야채 모두 포함해서 16900원 가격에 구입할수 있습니다.

일반 가게를 가게되면 아구찜 큰 대자를 시키면 기본 3~4만원이 나가는데 이렇게 집에서 구입하기만 하면 저렴하고 양념까지 들어있어서 편하게 먹을수있답니다.

손질된 아구와 손질한 야채 오만둥이 이렇게 포장도 깔끔하게 와서 매우 좋답니다. 정말 추천드리는곳이에요.

인어교주해적단이란곳에서 판매하고있으며 https://bit.ly/2Xkn3eN 이리로 들어가셔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우선 손질된 아귀는 이런식으로 들어서 오는데 포장이 잘되있고 얼음박스에 잘넣어서와서 매우 만족한답니다.

더운날에 상할수도 있으니 아이스팩을 꽉채워넣어서 보내주십니다.

그래서 그런지 택배는 4000원으로 다른곳보다는 조금 비싸네요. 하지만 손질된 아구가 매우 저렴하니 4천원은 저렴한편에 속하는것 같습니다.

2KG에 17000원 대라 가게에서는 이정도 양을 3~4만원에 판매하고 있는데 이정도면 거의 레볼루션에 속하는 수준입니다.


야채도 이런식으로 깔끔하게 온답니다. 야채가 많이 들어있지않지만 그래도 간편하게 손질되어서 오니 매우 편한것 같습니다.

그리고 종이가 들어있는데 거기에 아구찜을 어떻게 만들어야하는지 다적혀있답니다.

그대로 한다면 밑에같은 맛있는 아구찜이 나온답니다.

아구찜을 집에서 먹은적도 처음인데 이렇게 저렴하게 많은것을 먹은것도 처음이네요.

아구찜 양보시면 대자 정도되는데 일반 아구찜 가게에서는 3~4만원이랍니다.

저는 들어있는 아구들을 아구탕에 3/1넣었고 아구찜에 3/2정도 넣었답니다.

저는 집에서 먹은것은 처음인것 같습니다.해물찜은 집에서 해먹어본적은 있어도 아구찜은 집에서 처음 먹어보는것 같네요.

워낙 손질이 어렵기도 하고 손질하기 엄두도 안나서 집에서 먹어본다는 생각은 전혀 안해봤는데 이런곳이있어서 참 좋았네요.


그리고 저는 아구찜에 꼭 쫄면사리를 넣어먹는 편이랍니다. 부산에서는 볶음밥도 유명하지만 아구찜에 쫄면사리를 넣는것이 매우 유명하답니다. 볶음밥 추가도 있지만 부산에는 쫄면사리 추가도 있답니다.

저는 아구찜을 먹을때 꼭 먹는것이 쫄면사리입니다. 저는 쫄면사리를 너무 좋아하기 때문에 감자사리로 만든 쫄면을 넣었답니다.

양념에 비벼 먹는것이 너무 맛있답니다.

만약 주문하시는분들이 있다면 콩나물같은 야채를 좀더 구입하셔서 추가해서 넣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야채만 추가로 구입하고 싶지만 그렇게는 안되는게 조금 아쉽네요. 그래서 시장같은곳에서 먹고싶은 야채를 좀더 구입해서 아구찜에 더넣어먹으면 좋을것 같네요.


그리고 아구찜에 들어가는 아귀와 야채가 손질되어오고 야채들도 손질되서 따로 요리를 할 필요가없습니다.

양념장도 더 들어있어서 따로 준비해야할건 필요없으나 레시피에 전분물이 조금 필요하다고 하니 그점 참고하셔서 전분물만 준비해주시면 됩니다.

전분물은 그냥 차가운물에 전분넣고 풀어주기만 하면 되니 매우 편하죠.

그리고 위에서는 안보여주지만 아구탕에들어갈 야채와, 아구찜에 들어가는 야채가 따로들어가있어서 양이 적은편은 아니랍니다.

야채는 무 ,콩나물,미나리,대파 등이 모두 들어있답니다.

제가 따로 구입한건 하나도 없습니다. 영상도 첨부할텐데 영상보시고부족하다 싶으시면 구매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중간에 밥도 비벼먹었답니다. 양념도 너무맛있어서 살좀 발라낸다음 밥과함께 비벼서 먹어도 맛있답니다.

제가 쫄면을 좋아하긴하지만 밥을 비벼먹는것을 싫어하지는 않는답니다.

그래도 아구찜의 꽃은 밥이겠죠? 밥도둑에 포함되는 음식중에 하나가 아구찜이죠.

아구찜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인데 여기는 맛이 그렇게 자극적이지도 않고 적당합니다.

매콤하게 드시고 싶으시거나 양념을 더넣고 싶으신분들은 추가로 말씀하시면 더 넣어주신답니다.


제가 구매한곳은 인어교주해적단이라는곳입니다. 아구찜 말고도 많이 팔긴하지만 제가 다른건 안먹어봐서 모르겠지만 아귀손질세트는 정말 강력추천드립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인어교주해적단 검색하셔도 되고 https://bit.ly/2Xkn3eN 간편하게 여기들어가서 구매하시면 된답니다.

자동으로 네이버로 이동된답니다.

날씨가 더워서 주문시킬까 말까 걱정하시는분들을 위해 교환및 반품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도 더운날 이런음식 주문하면 걱정되는데 딱 한가지만 알고계시면 됩니다.

상한냄새가 나거나 음식을 받았을때 바로 이상하다고 느끼시면 바로 전화하시면 됩니다. 수령후 하루이상 지난뒤 전화하면 환불이 어렵다고 하네요. 그러니 받자마자 바로 전화 하면 무조건환불받을수있습니다.

그리고 또한 상품의 품질에 하자가 있는 경우와 판매자가 실수로 오발송을 했을때 택배사의 취급부주의로 인한 박스및 상품이 배손되었을때 택배사의 물량폭주로 배송이 지연되었을때는 당연히 환불이 가능하구요.


그리고 방송은 오후12시에서 1시에 아프리카tv로 진행되고 있으니 그시간에 혼밥하시는분들은 놀러오셔서 같이 식사하시면 좋으실것 같습니다.


2019/06/20 - [일상생활] - 대게 저렴하게 구입 먹방

2019/06/19 - [일상생활] - 깔라만시 원액 파는곳

2019/05/21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쿠캣 새우장 먹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