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동이의 블로그

제가 방송에서 자주먹어서 시청자분들이 많이 궁금해하시고 질문해주셨던 전라도식 양파김치 만드는법을 공개하려고 합니다.

고모집에서 직접 방문해서 담궜으며 방송에서도 자주나왔던 양파김치 입니다.

조금 익어야 맛있기 때문에 저희집에서 양파김치를 잘익히고 있습니다. 양파김치와 라면을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다.

양파김치 만드는법을 보시면 정말 쉽기 때문에 따라하기도 매우 쉽답니다.

그러니 꼭만드셔서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답니다. 맨밑에는 영상도 첨부하니깐 사진보고 이해가 안되시는분들은 영상보고 따라 만드셔도 매우 편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선 양파김치 만드는법은 매우 쉽습니다. 첫번째로 양파를 반정도 썰어서 궁둥이 부분을 칼로 칼집을 내주는것이 좋습니다.

양파에 칼집을 내면 양념이 더 잘 스며들어서 훨씬 좋답니다.

칼집을 세게 낼 필요는 없고 그냥 조금만 내면 되니 꼭 참고 하세요!


그리고 잘른 양파에 숨을 죽이기 위해서 굵은 소금을 팍팍 처준다음에 30분간 숨을 죽이면 됩니다.

어차피 나중에 물에 담가서 씼어낼거니 양파숨을 죽일정도로만 넣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이제 양파김치 양념을 만들어야하는데 우선 새우젓과 밥에 물을 섞어서 믹서에 갈아넣으시면 됩니다.

풀대신에 이렇게 만든다고 해요. 인터넷 찾다보면은 훨씬 많은 레시피가 많고 맛있는 레시피는 많겠지만 저는 우선 이방식대로 만들어보았습니다.

고모 말로는 풀만들기 귀찮을때는 그냥 이렇게 믹서기에다 만든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다 갈아진 풀을준비해논 고추갈아놓은 양념에 부어주시면 됩니다.

고추 갈기가 매우 힘들수도있는데 방앗간이나 이런곳 가서 고추좀 갈아달라고 하시면 갈아주시니 참고하세요.


양파김치 양념을 만드는 레시피는

고추가룻 종이컵3컵, 멸치액젓 종이컵 반컵,풀(밥 종이컵 1컵,새우젓 조이컵 반컵,물)

설탕 3스푼, 깨 3스푼이 들어간답니다.

그리고 다 섞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고추가루를 직접 만드는사람은 별로없으니 그냥 귀찮으시면 마트에서 판매하는 고추가르 사용해도 된답니다.


그리고 마지막에는 설탕과 깨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양념을 전체적으로 비비고 마지막에 설텅과 깨를 넣어주시면 맛있는 양파김치 양념이 완성이 된답니다.


그리고 또한번 휘저어서 섞어주시면 맛있는 양파김치 양념이 완성된답니다.

빛깔이 약간 쌈장처럼 생겼죠? 카메라 각도 때문에 이렇게 된건데 실제로는 빨간색에 그냥 김치 양념 색깔과 비슷하답니다.

어찌됬든 양파김치도 김치라서 김치양념과 색깔이 똑같답니다.

그리고 맨처음에 양파에 숨을 죽일려고 소금처두었던것을 다시 찾아가줍니다.

찾아가서 30분절인 양파를 물에 행구어주시면 됩니다.

물에 행굴때는 양파가 안떨어지게 손으로 막아주도록 하고 2인1조로 나눠서 역활분담하신다면 더욱 편하게 만들수 있답니다.

그리고 양파에 있는 물기를 뺀다음 아까 만두어둔 양파김치 양념을 투하해주시면 됩니다.

맛있게 만든 양파김치 양념과 칼집낸 양파를 맛있게 섞어주시면 됩니다.

양파김치 만드는법에서 가자아 주의해야할건 만든 양념을 다 넣으시면 안된답니다.

그러면 너무 짤수도 있고 본인 기준에 맞춰서 넣으시면 되답니다.

적당량은 그냥 밑에 사진보고 사진처럼 양피김치 양념을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양파김치 만드는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여기서 양파김치 양념을 넣었을때 물기가 조금 부족해서 잘 안비벼진다면은 물대신에 멸치 액젓을 조금만 넣어주시면 된답니다.


또한가지 주의해야할점이 있다면 양파김치 양념을 조금 남겨두면 나중에 익었을때 맛을보고 조금더 넣어야할지 알수있답니다.

물론 맛은 조금씩 이나마 차이가 있겠지만 양파김치를 만들고나서 바로먹는것이 아니라면 익었을때를 생각하고 양념을 투하해주시길 바랍니다.

양파가 양념에 익어버리면 맛이 더 진해지고 신김치 처럼 변하니깐 참고하시기바랍니다.

그리고 완성된 이후에는 짜파게티와 함께 먹으면 따봉!

영상은 제가 직접 고모의 도움을 받아서 촬영한것입니다. 영상을 보고 참고 하신다면 양파김치 만드는법을 더욱 쉽게 이해 하시기 편할거에요~

그럼 맛있게 양파김치를 만들어서 먹어봅시다!

2019/08/02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양식] - 피자 브라더스 10판먹기

2019/08/01 - [여행사진] - 파주 맛집 청산 흑가마

2019/07/29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중식] - 홍대 괴물짜장면 후기와 위치

2019/07/23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홍대 대왕돈까스 먹고 하나더

2019/07/16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일식] - 메밀소바 4봉지 초밥 32개 먹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