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동이의 블로그

부산에 살다가 서울에 잠깐 볼일이 있어서 온김에 파주 맛집인 파주 청산 흑가마란곳에가서 먹방을 하였습니다.

파주에 보양식 맛집이 있다고 해서 동생이랑 파주 맛집인 청산 흑가마란곳에 다녀왔습니다.

흑염소는 처음 먹어보는거라 혹시나 잡내 때문에 못먹을까봐 걱정을 했지만 영상을 촬영하러 갔다왔습니다.

혹시나 잡내나 비린내 때문에 못먹을까봐 걱정을 했지만 흑염소가 이렇게 맛있는 ㅇ늠식이였나 싶을정도로 잡내도 하나도 안나고 사장님만의 비법으로 재탄생 됬다고 합니다.

제가 먹은 메뉴는 흑염소 수육과 전골을 먹었습니다. 생김새는 소고기 장조림 처럼 생겼으며 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밑에 영상 첨부할테니 많이 봐주세용







제가 파주 맛집으로 선택한 이곳은 청산 흑가마란곳입니다. 체인점인데 사람들이 흑염소를 그리 많이 찾지 않아서 체인점이 전국에 몇군대 밖에없는데 저는 여기를 왔답니다.

저도 흑염소를 처음 먹어봤고 처음 도전이었는데 별로 거리감을 많이 느끼지 않고 맛있게 잘먹었답니다.

그리고 가격도 생각보다 저렴해서 조금 놀랐습니다. 흑염소라하면 기본 3~4만원 할줄알았는데 가격표 보시면 아시겠지만 매우 저렴하답니다.


가게문앞에는 커피와 매실차를 셀프로 먹을수있는 곳이 저희를 반겨주고 있었습니다.


예전부터 흑염소는 몸에 매우 좋다고 알려저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만성피로와 세포노화방지 예방에 으뜸인 보양성분으로 뛰어났다고 기록해저있다고 합니다.

쭈요성분은 인체에 필요한 칼슘이,소,돼지,닭에 비교하여 약 10배 이상이나 많다고 하며 아미노산과 다른 동물에 없는 토코페틀이 45mg 함유 되어있다고 합니다. 효능은 발육기 어린이 허약체질,심장강화,혈액순환개선,위장보호,빈혈,산후조리,병후 원기회복 및 노약자의 약기 부족에 좋다고 합니다.

염소고기의 맛은 달고 독이 없으며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고 마음을 편안하게 만들어준다고 합니다.

이런 보양식을 파주 맛집에서 먹을줄은 상상도 못했네요.

흑염소의 효능

-만성피로 및 식욕저하등 원기회복이 필요한사람에게 좋다

-남성의 정력증진을 보강한다

-노약자 및 어린이등 허약체질에 효능이 있다.

-신경통과 골다공증에 특효가 있다(많은 칼슘)

등등 많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파주 맛집 청산 흑가마의 가격표입니다. 예로부터 유명한 보양식이라서 엄청 비싸서 3~4만원 할줄알았는데

흑염소탕 보통 크기가 12,000원 이며 특이 15000원입니다.

흑염소 수육이 조금 비싸긴하지만 그냥 돼지수육이런것을 판매하는곳과 가격은 별차이 없답니다.

흑염소 수육은 소고기 장조림 같이 생겼지만 맛은 전혀다르답니다.

하지만 파주 맛집답게 고기가 너무 부드럽고 맛있답니다. 그리고 부추랑 싸먹으니깐 완전 맛있었습니다.


흑염소 수육 맛있게 먹는방법!

1. 흑염소 수육을 특제소스에 넣는다.

2.부추와 양파를 곁들여서 같이 먹어준다.

그리고 이어서 전골을 먹었는데 양이 너무 많았어요. 전골의 국물이 너무맛있었으며 안에 고기랑 내용물이 너무 많아서 놀랐답니다.

어쩔수없이 육수 리필을 해서 먹으니 2인분인데 3인분같은 2인분이 나왔답니다.

밑에것이 2인분이라면 누가 믿겠나요. 금상첨화로 술까지 있었으면 좋았겠지만 촬영중이라 술은 금했어요.

하지만 파주 맛집답게 술을 부르는 안주였습니다.


그리고 전골답게 마지막에는 볶음밥까지 아주 야무지게 먹고왔답니다.

파주 맛집답게 야무진 구성이었습니다. 전골,수육만해도 배부르지만 먹방 bj답게 흑염소 전골에 볶음밥까지 먹는모습을 보여드리고 왔답니다.

볶음밥을 시키면 사장님께서 볶아주시는데 맛은 음....

들깨 때문에 엄청고소하고 야채넣고 계란 넣어 볶은 아삭 아삭한 계란 볶음밥 맛이 났었습니다.

그만큼 양념이 강하지 않게 맛있고 전골 국물을 따로 담아서 볶음밥먹을때 같이 먹으면 1석 2조!!


이곳은 체인점이지만 한국에 3개가 있다고 합니다.

감악산점,파주 문발점,연천점이 있으며 제가 간곳은 파주 문발점이었습니다. 가게마다 조금씩 양차이는 있을수 있겠지만 파주 사시는분들은 꼭 여기 한번쯤 와보시는것을 추천드릴게요.

우선 몸에도 너무 좋고 보양식이니 가족들과 외식아니면 손님 접대를 하실때 파주 맛집인 청산 흑가마를 꼭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염소고기의 특징은 비린내,누린내를 잘 잡냐 못잡냐에 따라서 많이 갈린다고 합니다. 하지면 여기는 파주 맛집인만큼 비법소스로 누린내를 잡는다고 해요.

흑염소라고 생각해서 되게 누린내 날것 같지만 여기  파주 맛집을 간다면 그 생각이 싹 바뀔것입니다.

저도 길가다가 흑염소를 보면 윽.. 이런생각이 먼저 났지만 여기서 먹어보고 완전 인식이 바뀌었어요.

누린내를 완전히 100프로 잡았다면 솔직히 거짓말이고 돼지고기도 그렇듯이 100프로 다잡을수 없지만 엄청 민감러 아니시라면 냄새를 거의 못느낄정도로 안나다고 보시면 된답니다.

2019/07/29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중식] - 홍대 괴물짜장면 후기와 위치

2019/07/23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홍대 대왕돈까스 먹고 하나더

2019/07/16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일식] - 메밀소바 4봉지 초밥 32개 먹방

2019/07/09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후식] - 신대방 마카롱 맛집 스윗텅

2019/06/26 - [먹동 요리레시피/한식 레시피] - 아구찜 2kg 16900원 판매


'여행사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거제 맛집 LEBRUSSELS  (1) 2019.06.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