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동이의 블로그

오늘은 강식당2 이번에 경주에서하는 프로그램에서 나온 김치밥을 직접 만들어서 먹어봤답니다.

요즘 핫하길래 티비에 나온대로 직접 해먹어봤습니다. 특이하게 밥을 넣고 볶지않고 밥을 비빈다는 느낌으로 만든것이 신기했어요.

그냥 김치밥만 먹으면 심심할거같아서 만두국을 직접 끓여서 먹어봤습니다.

그리고 넬리 깔라만시라는곳에서 협찬을 받아서 깔라만시 물을 받아서 먹어봤습니다.






우선 김치밥의 기초베이스는 파기름입니다. 파를 넣고 기름을 넣어서 파기름을 잔뜩넣어야합니다.

그리고 그 위에 김치를 넣어서 좀더 깊은 맛을 내는것이 맛의 비결인것 같아요.

파기름위에 김치를 넣은다음 볶아주시면 됩니다. 만드는 방법은 생각보다 쉬워요.

어떤 방송에서봤는데 백종원선생님왈 볶음밥장인의 끝판왕은 파기름을 낸다고 하더라구요.

하지만 파기름이 끝이아니라 김치를 넣고 볶다가 가장자리에 설탕과 간장을 뿌려서 약간 탄맛비슷한 불맛을 내며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김치볶음밥처럼 볶는것이 아니라 김치밥처럼 그냥 양념에 밥을 비벼주신다음 주걱같은걸로 쭉 눌러주시면 됩니다.

방송에서는 김가루랑 치즈를 추가 했지만 저는 깜박하고 김가루는 못넣었답니다.

김치밥 후기는 우선 정말 맛있습니다. 첫입부터 자극적인 맛이 확들어옵니다.

제가 김치를 많이 넣은건지 원래 그런건지 모르겠지만 자극적인거 좋아하시는분은 매우 좋아하실만 한 맛입니다.

그리고 김치볶음밥과 약간 비슷한데 철판맛을 더해논것 같습니다.

김치볶음밥에 파기름을 더하고 철판맛을 더해논맛이지 특별한건 없었습니다. 

제가 조리를 못한건지 특별한건 없었고 김치볶음밥 보다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별다르게 특별한건 없었습니다. 철판과 치즈조합은 원래 맛있어서 제 입맛에도 매우 좋았구요.

그리고 김치밥을 만드는건 따로 편집해서 앞부분에 넣어놨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딱히 조리법이 어렵지가 않아서 간편하게 해먹을수 있을것같은 좋은 음식이에요.



그리고 저는 만두국에다 조합을 맞춰서 먹었는데 계란국도 참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철판이라서 김치맛이 밥에 완전히 스며들었는데 그 식감과 맛도 매우 좋았던것 같습니다.

정말 말그대로 김치밥과 김치볶음밥의 차이를 알수있었던건 이름에서 확연히 차이가 나는것같습니다.

김치밥은 김치소스로된것에 비벼서 철판처럼 눌러놓은것이며 김치볶음밥은 김치를 볶음밥 해둔 차이인것 같습니다.

어디 놀러가서 간편하게 김치와 파로 조리할수있다는 장점이 있는것 같습니다. 누가 이런음식을 조리해준다면 너무 맛있게 먹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마무리는 협찬받은 깔라만시로 마무리를 지었답니다.

김치밥을 만드실때는 양념을 짜게 드시고 싶으시지 않은분들은 김치를 조금 덜넣어시면 됩니다.

그리고 적당하게 드실분들은 방송에 나온만큼 조금 심하다?싶을정도로 넣어주시면 딱맞습니다.

아무래도 파와 밥이 섞이면 양념이 약해지니 그점 참고하시면서 김치밥을 만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만두국은 개성왕만두를 사용해서 끓여서 먹었습니다. 만두국은 김치와의 조합이 잘맞으니 김치밥뿐만 아니라 조리를하실때 약간 심심한 국물을 같이 준비하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예를들면 계란국이나 계란후라이같은걸 준비해서 조합을 더 맞춘다면 더욱 김치밥을 맛있게 즐길수있을것 같습니다.

맛은 비슷하니깐 너무 큰기대는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래도 워낙 볶음밥을 좋아해서 김치밥매우 맛있었습니다. 오늘도 맛있게 만두국이랑 김치밥을 다먹었답니다.

여러분도 오늘 뭐먹지? 할때 티비에 나온 음식 가끔식 만들어서 먹으면 색다른 맛을 즐길수있답니다.

이렇게 본인만의 요리로 만든다면 어디 놀러가서 또 생색내면서 만들어먹을수 있겠죠?

저는 아무래도 먹방을 하는 사람으로써 티비에 나온건 왠만하면 다먹어보는편입니다. 정말 맛있는것도 있고 조금 실망이었던것도 있는데 왠만하면 다 맛있는편이랍니다.

이번에 강식당2에 나온 김치밥도 매우 맛있었답니다. 그리고 백종원씨가 하신 음식들도 맛있는건 레시피를 아껴놨다가 제가 조금 더 추가해서 맛있게 먹을려는편입니다.

여러분도 뭐먹을게 없다면 강식당같은곳에 나온음식들을 먹어보고 소스나 조합을 한두개 더 찾아서 먹는것도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2019/06/10 - [여행사진] - 거제 맛집 LEBRUSSELS

2019/06/06 - [먹동이의 먹방!/먹동이의 한식] - 불닭볶음면5개 만두24개 먹방